NEWS

  1. Yekun
  2. PR CENTER
  3. NEWS
LH, 신혼희망타운 ‘맞춤형 조경시설·놀이시설’ 공모 당선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8-10-22 16:13
조회
661

LH, 신혼희망타운 ‘맞춤형 조경시설·놀이시설’ 공모에

(주)예건의 'LIFE HOUSE'(가칭)가 조경시설물 부문에서 당선되었습니다!

 

LH에 따르면 예건의 조경시설물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누리는 편안하고 배려가 있는 공간'을

주제로 안락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단순한 시설물 설계에서 벗어나

전체적인 분위기를 고려한 조명계획, 공간계획, 실내디자인을 세심하게 제시했다"

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은 라펜트에 소개된 LH 신혼희망타운 ‘맞춤형 조경시설·놀이시설’ 공모당선 관련 기사입니다.

 

LH, 신혼희망타운

‘맞춤형 조경시설·놀이시설’ 공모 당선작 발표

고객평가단 선호도 반영한 설계안 4개 선정, 위례신도시·평택고덕 신도시 시범 적용

 

 

링크: http://www.lak.co.kr/news/boardview.php?id=5346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LH가 신혼희망타운을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기 위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조경시설 및 놀이시설 조성을 확대한다. 

 

LH는 신혼희망타운을 최적의 보육환경을 갖춘 신혼부부 특화형 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 7월 시행한 맞춤형 조경시설 및 놀이시설 설계공모의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접수 결과 총 52개의 제안서가 접수됐으며, 지난 6일 심사를 통해 1개 조경시설물 설계안과 3가지 놀이시설물 설계안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각 부문별로 ▲조경시설물 - 예건 ▲숲속놀이터 - 조경디자인이레 ▲촉촉놀이터 - 디자인파크개발 ▲비가와도놀이터 - 동해조경 등 총 4작품이다.

 

조경시설물은 ‘여유로운 쉼과 풍경이 있는 조경공간’을 테마로 휴게, 관리, 안내시설 7종을 통합디자인으로 공모해 1작품을 뽑았다.

 

예건의 조경시설물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누리는 편안하고 배려가 있는 공간’을 주제로 안락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단순한 시설물 설계에서 벗어나 전체적인 분위기를 고려한 조명계획, 공간계획, 실내디자인을 세심하게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놀이시설물은 LH 신혼희망타운만의 새로운 놀이터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날씨에 상관없이 안전하게 365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주제로 ▲숲속놀이터 ▲촉촉놀이터 ▲비가와도놀이터 등 3가지 부문으로 경쟁을 치렀다.

 

‘숲속놀이터’ 부문에 당선된 ‘숲의 거미줄’은 숲의 거미줄을 모티브로 하는 공중놀이터를 제시했다. 수목과 연계된 데크길을 조성하고 어린이가 1~2층에서 연속적으로 놀 수 있는 입체적이고 풍성한 공간을 계획한 것이 특징이다.

 

‘촉촉놀이터’ 부문에 당선된 ‘엄마 아빠와 떠나는 사파리 여행’은 사파리여행을 테마로 뜨거운 아프리카에서 동물 친구들이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한여름의 무더위를 씻어주고 물에 젖어도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터를 테마로 했다.

 

‘비가와도놀이터’는 부문에 당선된 ‘비가 오는 날 더 신나는 빗물놀이’는 LH신혼희망타운의 어린이케어시설인 그로잉센터(Growing center)와 연계되는 놀이터로, 어린이가 실내외를 넘나들며 놀 수 있는 특화 공간이다. 무지갯빛 차양을 설치해 맑은 날에는 다양한 색감의 그림자놀이를 할 수 있고, 흐린 날에는 비를 막아주는 복합기능 시설을 제시했다.

 

이번 공모는 공모과정에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공모지침에 수요자 맞춤형 시설을 적용하고 심사과정에 고객평가단 ‘LH-파트너스’의 선호도 결과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당선작은 연내 입주자 모집 예정인 위례신도시(508호)와 평택고덕신도시(891호)에 시범 적용되며, 모니터링 후 보완해 LH 신혼희망타운에 확대 적용된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조성되는 특별한 놀이터가 신혼희망타운을 한층 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고객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설계부터 시공까지 고객의 마음을 읽는 수요자 중심의 접근방식을 최우선으로 삼아 세심한 배려가 있는 신혼희망타운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